DWX-52DCi,​ DWX는 섬세한 장비!
월드 베스트 셀러!

크리스탈 기공소   |   서울특별시 구로

DWX-52DCi, DWX는 섬세한 장비! 월드 베스트 셀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DGShape 사용자 인터뷰 두번째 시간으로 DWX-52DCi 사용자이신 서울 구로구에 소재한 크리스탈 기공소의 서우영 실장님을 만나 사용기를 들어봤습니다. 

크리스탈 기공소는 국내 기공소 중에는 상당히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었는데요, DGShape의 DWX-52DCi를 포함 현재 밀링기 종류만 약 20대 가까이 사용하는 대형 기공소였습니다. 

 이 기공소에서 디지털 기공 실장을 담당하는 서우영 실장님은 DGShape의 밀링기 외에 타사 장비도 함께 사용하며 객관적인 DWX의 사용 후기를 답변해 주셨습니다.

 

Seowooyoung

 

실장님은 이전 근무하던 기공소에서 이전 모델인  DWX-51D를 사용해보신 경험을 바탕으로 DGShape를 신뢰하게 되어 모델리스 작업을 위해 장비를 고려하던 중 생산성과 작업의 편리성을 생각하여 DWX-52DCi를 선택 하셨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DGShape의 첫 이미지가 장비 선택에 큰도움이 된것 같은데요, 첫번째로 월드 베스트 셀러이고 국내 시장뿐만이 아닌 글로벌 시장에서도 꾸준하게 잘 판매되는 제품이라 부품 수급 등에 문제가 없을 거라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번째로 디자인도 너무 수려하고 외산 장비라 장비 가격이 상당히 고가이고 부품도 고가, 유지보수 비용도 고가일거라 생각 했지만  의외로 그렇지 않고 이 정도면 합리적인 가격이였다는 것이 너무 놀라웠다고 합니다. 


실장님은  DWX-52DCi로 주로 지르코니아와 가끔 PMMA를 가공하는데 특히 지르코니아 모델리스와 하이니스 작업의 비중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모델리스나 하이니스를 위해서는 가공물이 매우 정교하게 가공되어야 하는데  역시나 지난번 SM기공소와 마찬가지로DWX 의 자랑인 자동보정(Automatic Correction) 기능을 잘사용하고 계셨습니다. 특히 내부 청소 시 Collet 청소를 빼놓지 않고 함께 하는데 실장님은Collet 청소

를 하지 않으면 내부청소를 하지않은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고 Collet까지 분리하여 내부청소를 철저하게 한 후 자동보정을 한다고 합니다.

열심히 청소 후 자동보정을 하고 가공을 하니 역시나 내면 값이 너무나도 잘 맞는 결과물이 나와 모델리스나 하이니스 작업을 할때 믿고 사용한다고 합니다.

 

Crystal_inner

 

실장님은 PMMA도 자신있게 가공하고 있는데 주 가공물인 하이니스 가공 때문이라고 해요. 하이니스를 시술할 때는 임시로 하이니스용 템포러리를 만들어야 하는데 DWX가 그 가공을 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생각하여 강도가 다른 소재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가공하기 위해 속도를 줄이고 밤에 출력을 해놓으면 출근하여 확인했을 때 가공 결과물이 만족 스럽다고 합니다.

 

Crystal Sample

 

실장님은 DWX-52DCi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 소재 절약
  • 편리한 야간 무인 작업
  • 기공사들의 디자인 업무 집중
 
지난 SM 기공소 인터뷰와 마찬가지로 소재절약과 작업자들의 편리성등을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 하신다고 했습니다. 역시 장기간 사용할 장비를 선택하려면 DGShape의 DWX-52DCi를 선택해야 하나봅니다. 
특히 Disk Changer의 장점을 아침마다 느낀다고 하시는데요, 사실 일과시간에 작업을 하고 있으면 아무래도 기기의 Disk Changer가 스스로 디스크를 교체하다보니 그걸 보고있으면 답답한 마음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퇴근할 때 밤에 가공할 디자인 출력을 해놓고 다음날 출근하면 DWX-52DCi를 선택한 자신이 너무 뿌듯하게 느껴지고 가공이 완료된 디스크를 후가공만 하면되니 업무의 효율이 너무 높다고 합니다. 

현재 기공소에서 DWX-52DCi를 두대 사용 중인데 추가를 하게 되더라도 DWX-52DCi를 선택 할것 같고 혹시 누군가 추천을 해달라고 하면 DWX-52DCi를 추천하고 싶다고 합니다.
DWX-52DCi는 대형기공소에서도 높은 생산성으로 아주 비싸지 않은 가성비 좋은 장비이지만 만약 1인 기공소나 소형 기공소에서도 업무에 집중하려면 DWX-52DCi가 베스트라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혼자 하는 경우 혼자서 정신없이 작업하다보면 디스크 교체하는 것을 깜박하고 지나가버리면 2~3시간은 훌쩍 지나가 버리는데  시간이 금인 기공사의 입장에서 기기의 다운타임을 줄이고 일할 수있다면 당연히 DWX-52DCi를 추천 한다고 합니다.

실장님의 마지막 한마디! 
"DWX는 섬세한 장비입니다!" 
"디지털 기공을 이해하고 섬세한 가공물을 편하게 만들어 내고 싶다면 DWX-52DCi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이상 크리스탈 기공소 방문기였습니다~~  

 

Crystal Door